탈취는 기존의 냄새 분자를 또 다른 향의 냄새 분자로 감싸서 숨기는 방식으로 일시적으로만 냄새를 숨기는 방식을 말합니다.

소취는 냄새 분자의 결합을 분해하여 냄새의 근원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즉 탈취보다 소취가 훨씬 효과적이라 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바이러스버스는 소취효과가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일본 환경성 지정 8대 악취 무취화)

냄새를 제거해야 하는 이유.

시간이 지나면 냄새 분자와 탈취제와의 결합력이 약해지면서, 냄새 분자로부터 탈취제를 구성하는 분자가 떨어져 나가면 냄새 분자가 다시 활동하게 됩니다.

근본적인 냄새 분자의 분해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냄새가 날 때마다 방향제와 같은 탈취제를 수없이 분무해야 하는 번거로움 뿐만이 아니라 반복되는 방향제 사용에 따른 누적 효과는 오히려 역겨움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탈취제의 기본 구성이 화학물질로 되어 있어서 안전하다고 말하기 힘듭니다.

더구나 냄새 분자와 함께 호흡기에 흡입된 후 폐의 내부 열에 의하여 냄새 분자와 탈취제가 분해되어 폐를 통하여 인체에 흡수되는 경우엔 더욱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일상생활에서는 냄새가 나는 곳에 균이 있기 때문에 근원적인 해결을 하지 않고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방식의 해결 방법은 결코 정답이 될 수 없습니다.